홈 > 아토피센터 > 아토피치료
아토피치료방법
피부사랑 피부과의 아토피치료 피부사랑 피부과에서는 개인별 아토피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진단하기 위해서 아토피 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으며, 디지털화 된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알레르겐 색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염증조절, 미세염증조절, 치료완료 및 재발억제기간 총 4단계 치료단계로 아토피 완전 정복을 꿈꿉니다
아토피일반치료
아토피 일반치료 아토피는 환경요인과 악화인자에 대한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 청결과 철저한 피부보습으로 가려움증 유발을 억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2차 감염과 피부염 악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가장에서의치료방법더보기 아토피 복합면역치료
아토피의 복합면역치료 특이 알러젠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완전 회피요법(알러젠에 전혀 노출되지 않는 방법)이지만 실제로는 완전한 회피는 불가능합니다. 특히 집먼지 진드기의 경우 우리 실생활(이불, 베개, 쇼파, 방석등)에서 진드기에 계속 노출되므로 사실상 진드기를 피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집먼지 진드기가 원인이 되는 특이 알러젠인 경우 탈감작요법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 됩니다. A. 복합면역치료가 효과적인 경우 우선적으로 집 먼지나 집 먼지 진드기에 대해 특이 면역 글로블린E가 증가되어 있어야 하며 1. 증상이 전신적인 경우 2. 증상이 1년 내내 지속적인 경우(통년성) 3. 증상이 반복적이고 지속적이면서 여름에 악화되는 경우 4. 시골이나 환경이 좋은 장소로 여행을 가면 좋아지는 경우 5. 카페트나 먼지가 많고 습한 환경에서 악화되는 경우 6. 피부증상으로 목이나 팔 접히는 부위에 심하면서 안주위염 (안검염 또는 내안외안각의 염증)이 있는 경우 B. 복합면역치료의 과정 1. 치료요법과정 (3~6개월) : 보통 12회의 치료과정을 거치며, 종결되면 효과판정을 합니다. 효과가 좋다고 판정되면 유지요법을 시작합니다. 2. 유지요법과정 (2~3년) : 보통 4주(반응정도에 따라 2주) 간격으로 2~3년 유지요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