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작성일 2014-04-08
제목 [언론보도] 일교차에 넓어지는 모공, 축소관리로 탄력 되찾자 - 와우스타
 

 
 
지난 8월 23일 처서 이후 본격적인 가을에 접어들면서 무더위가 한 풀 꺾이긴 했지만 여전히 낮 동안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침과 낮의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요즘 같은 날에는 피부관리에 유의해야 하며 그 중에서도 특히 모공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일교차에 따라 모공관리에 유의해야 하는 이유는 모공이 온도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인데 피부온도가 1℃오를 때 마다 피지선의 활동이 약 10%이상 활발해져 모공으로 배출되는 피지의 양이 증가하게 돼 원활하게 배출되어야 할 피지가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쌓이게 되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교차와 함께 건조함이 심해지면 모공을 조이는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늘어진 모공에 피지가 가득 차는 악순환이 반복되는데, 이때 각종 스크럽제와 코팩 등으로 피지를 과도하게 제거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건조를 유발하고 피지분비를 증가 시킬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요구된다.
가을철 세안 시에는 자극을 주지 않는 약산성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스크럽제와 코팩 같은 피지 제거는 일주일에 1~2회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하며 차가운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해 모공을 조여주는 것이 좋다.
 
만약 꼼꼼한 모공관리가 어려운 경우라면 매트릭스IR 시술을 고려 할 수 있는데 매트릭스IR이란
프락셔널 레이저로서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콜라겐 재생을 활성화해 여드름완화, 모공축소, 잔주름개선과 같은 복합적인 치료 효과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매끄럽고 탄력적인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매트릭스IR 시술에 대해 홍주의 피부사랑 SL의원 원장은 “코뿐만 아니라 광대까지 이어지는 플러스존에 레이저를 조사해 얼굴전체에 늘어진 모공을 축소하고 피부에 탄력을 줄 수 있어 치료 효과에 따른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고 이때 블랙헤드 압출 관리를 병행하면 탄력 증가와 더불어 깨끗한 코 모공관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번 넓어진 모공은 다시 수축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생활습관 개선만으로 탄력을 되찾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다. 그럴 때 꼼꼼히 생활습관을 돌아보고 모공관리 시술을 병행하면 보다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첨부파일

quick 리얼스토리 온라인상담 온라인예약 이벤트안내 오시는길 오시는길
quick_kakao
footer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오시는길